블로그 이미지
1
황제나비

태그목록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정통의 세단, 메르세데스 벤츠 뉴E350

2009. 10. 4. 17:37 | Posted by 황제나비

[벤츠] E-class E350 AVANTGARDE A/T 

모델연식
2009년
배기량
3498cc
최고출력
272ps/6000rpm
엔진형식
가솔린
가격
9590만원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E클래스를 만나보았다. 이로서 9세대 E클래스가 탄생한 것이다. 메르세데스의 E클래스는 두말 할 것 없이 중형세단급의 정석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워낙에 브랜드벨류가 높은 가문의 차량이기에 그 기대감도 크다.

컨셉 3/5 별3개 해당 차량의 컨셉입니다.

우아한 라인과 디자인이 특징이었던 선대 모델과는 다르게 강인한 모습으로 나타난 E클래스이다. 경쟁사들의 모델들이 강인한 모습으로 새롭게 등장하고 이러한 디자인이 트랜드가 되다보니 벤츠의 E클래스 역시 당연한 변화인 것 같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E클래스는 중형 세단의 트랜드를 이끌어 나가는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보니 이러한 변화는 더욱 주목 받을만할 것이다.

스타일링 4/5 별4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등 스타일에 대한 평가입니다.

전체적 분위기로 보면 많은 변화가 있었다. 기존 E클래스의 경우 강인함 보다는 우아함에 포커스를 맞춘 디자인 이었다면, 이번 E클래스는 강인함 속에 고급스러움을 접목 시킨 듯한 라인을 보여주고 있다. 우선 4분할식의 헤드램프는 그대로 이어가지만 사각형의 직선을 사용해 남성다워 졌다. 범퍼 하단으로는 LED로 이루어진 드라이빙 램프가 새롭게 선보였는데 일반적인 직선이 아닌 끝을 구부린 형태이다. E클래스만의 특징을 보여주기 위한 마음은 알겠지만 조금은 어색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나름대로 디자이너의 속깊은 생각이 있을테지만 말이다. 사이드라인은 짧아진 오버행으로 인해 차량이 날렵하고 저돌적으로 보인다. 전형적인 롱노즈 숏데크의 형향을 하고 있다. 리어램프는 앞모습과 마찬가지로 사각형 형태로 통일감을 주고 있고 앞모습에 비해 강렬하진 않지만 고급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다. 실내 역시 선대 모델이 곡선을 이용하였다고 하면 이번 E클래스는 직선을 사용해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다. 화려한 꾸밈은 없지만 세련된 기품이 느껴지도록 디자인 되어진 듯 하다.

주행|성능 3/5 별3개 핸들링, 고속주행 등 주행성능에 대한 평가입니다.

이번 시승한 E클래스는 3.5리터 V6엔진이 장착된 차량으로 272마력에 35.7Kg.m의 최대토크를 7G-트로닉 기어가 맞물려 낸다. 엑셀레이터를 깊게 밟고 있자 부드러운 가속감이 느껴진다. 기어의 변속 느낌도 아주 부드럽다. 전형적인 세단에서 요구되는 점을 잘 반영하고 있는 듯 하다. 엑셀의 반응은 스포츠카보다는 약간 느린편이지만 세단의 반응 치고는 꽤 즉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승차감은 매우 컴포트한 느낌으로 격한 코너링시에는 약간의 롤이 느껴진다, 댐핑 스트록이 길게 설정된 듯 하다.

안전|편의 3/5 별3개 승차감, 옵션사항 등 안전편의에 대한 평가입니다.

센터페시어 중앙에는 모니터가 자리잡고 있고, ABS, ESP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뒷 시트는 폴딩되어 공간활용성을 높일 수 있고 루프에 위치한 트윈선루프가 특징.

가격|유지비 3/5 별3개 차량가격과 구입 후 유지운행의 경제성에 대한 평가입니다.

엔진의 큰 변화는 없지만 연비가 9.2Km/L로 선대의 모델보다 꽤 높은 향상을 보인다. 또한 이번 E클래스의 데뷔를 통해 국내 판매가격이 크게 내려가 가격적 메리트 역시 높아졌다.

장|단점 3/5 별3개 전반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한 평가입니다.

E클래스의 외모는 많이 바뀌었지만 벤츠만의 품격있는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이어져 가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의 데뷔는 항상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하지만, 많은 업계의 주목을 받는 것도 사실이다. 그만큼 메르세데스 벤츠의 E클래스가 갖는 의미가 여러가지로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가격대를 낮추며 등장한 E클래스는 현재 많은 관심과 이를 통한 추후의 변화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