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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300C 시그니처

2009. 4. 22. 15:55 | Posted by 황제나비

[크라이슬러] 300C 3.5 LE Navi+DMB A/T

모델연식
2009년
배기량
3518cc
최고출력
250ps/6400rpm
엔진형식
Gasoline
가격
5880만원

2003년 데뷔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는 300C, 그중에서 스페셜 모델인 300C 시그니쳐 모델을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 다분히 남성적인 외모와 커다란 차체에 3500cc의 V6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미국내에서도 인기가 인기가 높아 판매율이 좋았던 모델이고 한국에서 역시 이제 어렵지 않게 거리에서 볼 수 있는 인기차종이다.

컨셉 3/5 별3개 해당 차량의 컨셉입니다.

300C가 데뷔하였을 때 크라이슬러는 다임러와의 합병으로 다임러-크라이슬러라 불리어 질 때 개발되어진 엔진은 크라이슬러에서, 트랜스미션과 구동계등은 다임러 벤츠의 것을 사용되어 개발된 차종이다. 물론 지금은 서로 각자의 길을 걷고 있는 상황이지만 말이다. 이제 다소 오래된 모델이 된 만큼 소비자들에 눈에 너무 익숙해져 변신이 필요할 시기였을 것이다. 시그니처 모델은 실내외를 조금씩의 변화를 주어 이런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진 차량이라고도 생각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일링 2/5 별2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등 스타일에 대한 평가입니다.

커다란 라디에이트 그릴과 각진 차체, 떡벌어진 어깨를 연상시키는 부풀어 오른 휀더 라인이 다분히 남성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짧은 오버행과 높게 위치한 벨트라인이 차를 한층 육중하게 보이게 하고 있으며 뒤뒷모습 역시 곡선보다는 직선을 이용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실내는 기존 모델과 다르게 우드그레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네비게이션, DMB, DVD 기능이 적용 된 올인원을 채택했다. 실내의 전체적 분위기는 전형적인 미국차가 그렇듯 화려함 보다는 간결하다. 좋게 말하면 간결하고, 나쁘게 표현하자면 밋밋한 느낌이다. 4스포크타입의 스티어링휠은 클래식카 분위기도 느껴지게 하는 부분이다. 메이커에서는 실내외에 변화를 준 모델이라고 하지만 그리 크게 다가오는 부분은 없다. 300C의 고성능 버전인 SRT의 그릴을 가져와 적용했고 앞서 말했듯 우드그레인을 새롭게 채택한 정도 이다.

주행|성능 3/5 별3개 핸들링, 고속주행 등 주행성능에 대한 평가입니다.

300C 시그니쳐는 3.5 V6엔진이 적용되어 있다. 엔진은 변화된 부분이 없고 트랜스미션만 4단 AT에서 수동기능이 적용된 5단 AT로 변화되었다. 가속 페달을 밟으면 육중한 몸매를 이끌어야 하는 만큼 묵직하게 나가는 느낌이 든다. 미션에 변화가 있었지만 운동성능에 변화를 찾기느 힘들었다. 단지 연비가 1Km 가깝게 높아졌다는 것에 만족할 뿐이다. 미국차 답게 300C시그니쳐는 저속 시내영역보다는 고속도로에서 크루징을 할 때 그 진가가 나타난다. 미국차이지만 크게 출렁이지 않는 서스펜션 셋팅과 꾸준히 밀어주는 엔진성능을 느낄 수 있었다. 300C 시그니쳐를 타고 한계 코너링을 운운하기에는 걸맞지 않은 차량이지만 한계상황으로 차를 몰아 부치면 약한 오버스티어 현상을 보이지만 운전자를 불안하게 할 움직임이라기 보다는 한계상황을 알려주는 몸짓같다. 무거운 무게임에도 하체가 의외로 잘 버텨주는 듯한 인상이다.

안전|편의 2/5 별2개 승차감, 옵션사항 등 안전편의에 대한 평가입니다.

ABS와 TCS, ESP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무거운 무게만큼 브레이크 성능도 믿음직 하다. 차체 무게가 많이 나가는 차량이나 기본 섀시의 강성이 부족한 차량들은 좌우로 흔들리는 듯한 불안한 차체 운동성을 보여주는데 300C는 정직하게 운전자가 의도한대로 2톤에 육박하는 차체를 세운다. 좌우 따로 조정할 수 있는 히팅 시트와 운전석 시트에는 전동조절장치가 채택되어 있다. 뒷 시트는 6:4 비율로 폴딩기능이 제동되나 스키스루는 제공되어 있지 않다.

가격|유지비 4/5 별4개 차량가격과 구입 후 유지운행의 경제성에 대한 평가입니다.

4단에서 5단으로 변화된 미션과 함께 기존의 7.9Km/l에서 8.7Km/l로 연비가 향상되었다. 가격대 역시 6천만원대에 못미치는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 가격에 대한 메리트는 충분히 갖추고 있다 판단된다.

장|단점 3/5 별3개 전반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한 평가입니다.

데뷔한지 꽤 시간이 흐른 시점에서 실내외의 작은 변화를 준 300C시그니쳐. 분명 300C는 꽤 성공한 차량임에는 틀림없지만, 최근 세계적 경기침체로 소형차의 치솟는 인기에 반해 대형차의 판매하락이라는 시장상황이 300C의 판매에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하다. 더욱이 이미 눈에 익어버려 새롭지 못한 오래된 모델이라면 더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