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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세단과 스포츠 세단의 사이

2009. 3. 29. 18:44 | Posted by 황제나비
[M] 45

모델연식
2008년
배기량
4494cc
최고출력
338ps/6400rpm
엔진형식
Gasoline
가격
8300만원
 

한국닛산의 인피니티 M 시리즈는 대형 세단에 높은 주행 성능이 돋보이는 자동차다. 평범하게 생긴 모양은 일반 세단과 다를 게 없는 듯하지만 세계 10대 엔진에 손꼽히는 VQ 엔진을 통해 스포츠카처럼 박력이 넘치는 동력 성능이 매력적이다. 또 넓은 실내 공간과 편의·안전장비가 뛰어나고 세단으로 발휘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을 갖추었다.

컨셉 3/5 별3개 해당 차량의 컨셉입니다.

인피니티 뉴 M 시리즈는 기존의 엔진과 변속기를 그대로 이어받았지만 오디오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높인 페이스 리프트(부분 변경)모델이다. 실내 공간은 5명이 넉넉하게 앉을 정도로 충분히 넓고 최고급 자동차답게 가죽시트와 스티어링 휠의 촉감도 매우 좋다. 스포츠성을 강조한 세단이지만 패밀리 세단에 더 초점을 둔 것이다.

스타일링 3/5 별3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등 스타일에 대한 평가입니다.

시승차인 인피니티 M45는 이전 모델과 비교 시 겉모습과 실내에 큰 변화는 없다. 계기반의 조명을 오렌지 빛에서 블루 바이올렛 빛으로 바꿔서 인피니티의 G 시리즈, EX와 전체적인 이미지를 통일했다. 이어 고급 음향 업체인 보스(BOSE)의 14개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소리를 들려주고 후방 주차를 돕는 8인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도 달려있다. 특히, 뒷좌석 천정에 DV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자리해 장거리 여행할 때 영화감상이나 게임도 할 수 있다.

주행|성능 5/5 별5개 핸들링, 고속주행 등 주행성능에 대한 평가입니다.

V8 형식의 배기량 4.5L 엔진은 5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최고출력 338마력/6,400rpm, 최대토크 47kg·m/4,000rpm의 힘을 낸다. M35와 M45에 적용하는 VQ 엔진은 십 수년째 미국 워즈로부터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되고 있을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다. 이 엔진은 렉서스처럼 조용하고 부드럽지 않다. 엔진의 성격이 다르다는 것으로 매우 호쾌한 특성과 7000rpm 가까이 자연스럽게 올라가서 스트레스가 없다.
인피니티 M45는 2t에 가까운 무게이지만 가속 패달을 밟으면 순식간에 등을 시트에 밀어붙이고 시속 200km를 달려도 엔진 힘은 여유롭다. 5단 변속기는 촘촘하게 가속을 이어 나가지 않지만 엔진 힘이 센 덕분에 순발력과 가속감은 탁월하다. 다만, 정체가 반복되는 도심 주행에서 가속 패달이 민감하기 때문에 오른발의 힘을 조절하기가 어려웠다.
가속 패달을 밟을 때마다 귀를 자극하는 배기음도 매우 스포티하다. 인피니티의 엔진 사운드는 현재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300여개의 수입차 모델 중 가장 낫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매혹적이라는 평가다. 인피니티는 엔진 사운드만을 담당하는 개발팀이 별도로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을 늘 체크한다. 참고로 인피니티의 고성능 쿠페 G37의 경우 칼소닉 (Kalsonic) 배기시스템을 OEM으로 적용할 정도다. 현대·기아자동차 등 국산차 업계도 이런 인피니티의 장점을 살렸으면 하는 바람이다.

안전|편의 4/5 별4개 승차감, 옵션사항 등 안전편의에 대한 평가입니다.

후륜구동방식의 인피니티 M45는 뒷바퀴가 단순히 구동력을 전달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앞바퀴 조향 시 뒷바퀴가 함께 움직이는 RAS(Rear Active Steer)를 적용해 정확한 코너링을 보여준다. 심하게 굽이진 코너를 만나면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는 대로 뒤가 잘 따라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RAS는 주행중 뒷바퀴의 토우(Toe) 각을 +·- 각각 1도씩 조절해 직진 시 주행 안정성과 코너링 시 핸들링 반응을 향상시켰다. 코너를 진입할 때는 앞바퀴가 왼쪽을 가리키면 뒷바퀴는 반대로 오른쪽을 가리켜 뒷바퀴의 추종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코너를 빠져 나올 때는 앞바퀴와 뒷바퀴 모두 같은 방향을 가리켜 언더스티어를 내도록 유도해 안정성이 우수하다. RAS는 인피니티가 최근 발표한 FX50에도 적용했다. RAS와 비슷한 시스템은 많지만 기술적인 면에서는 RAS가 가장 다이내믹한 특성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유지비 2/5 별2개 차량가격과 구입 후 유지운행의 경제성에 대한 평가입니다.

승차감은 너무 물렁하거나 딱딱하지 않아 도심 주행 및 고속 주행 모두 쾌적하다. 스포츠 세단으로는 합리적인 타협점을 잘 찾았다. 하지만 시속 200km를 넘기면 독일 세단과의 느낌은 차이가 분명하다. 인피니티가 다이내믹한 주행성을 표방하는 BMW를 타깃으로 삼은 이상, 독일차의 정교함을 더 본받을 필요가 있겠다.
안전장치는 첨단 에어백 시스템을 통해 충돌 정도 및 안전벨트 착용 여부에 따라 에어백 작동을 조절하는 각종 센서가 장착된 2단계 앞좌석 에어백을 내장했다. 액티브 헤드레스트, 루프 내장형 커튼식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도 갖췄다. 이 밖에 EBD, ABS, TCS, VDC 등을 채택했다.

장|단점 3/5 별3개 전반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한 평가입니다.

인피니티는 '럭셔리 다이내믹(Luxury Dynamic)'을 지향하는 브랜드이고 인피니티 M45는 그것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다이내믹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 세단과 호화스러운 장비를 갖춘 럭셔리 세단. 두 가지 모두 원한다면 인피니티 M45보다 더 나은 선택을 찾기 쉽지 않을 것이다. 인피니티 M45 판매 가격은 8090만원(S), 8300만원(P)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