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1
황제나비

태그목록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카테고리

스타일리쉬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EX35

2009. 3. 29. 18:29 | Posted by 황제나비
EX] 35 RWD

모델연식
2008년
배기량
3498cc
최고출력
302ps/6800rpm
엔진형식
가솔린
가격
5470만원
 

2008년 1월, 인피니티는 EX35를 국내에 선보였다. 인피니티 EX35는 인피니티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기존 FX보다는 아랫급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CUV를 지향하고 있다. EX는 섬세하고 매력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 14년째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명품 VQ엔진 시리즈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SUV와 세단의 경계를 넘나드는 매력을 지닌 EX를 만나보자.

컨셉 5/5 별5개 해당 차량의 컨셉입니다.

인피니티는 EX의 브랜드 컨셉트로 '스타일리시 럭셔리 크로스오버'로 정했다. EX는 인피니티 특유의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각과 첨단장비로 무장했다. 기존 EX 컨셉트카의 스타일을 살린 디자인도 멋스럽다.

스타일링 4/5 별4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등 스타일에 대한 평가입니다.

/ 익스테리어

전면은 인피니티의 상징인 더블 아치형 그릴과 L자형 헤드램프가 도발적인 매력을 풍긴다. 측면은 차량 전체를 감싼 부드러운 곡선이 적용되어 섬세함과 세련된 멋을 자아낸다. 특히, A필러에서 C필러로 넘어가는 라인은 마치 쿠페와 같이 날렵한 형태다. 후면은 LED방식의 리어램프와 듀얼 머플러가 적용됐다.

전체적인 사이즈가 작고 최저 지상고가 세단과 비슷한 수준이므로, 여성들도 손쉽게 타고 내릴수 있는 장점이 있다. 외관 색상은 8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이 차의 특징이다.

/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천연 가죽시트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안락한 느낌이다. 센터페시아와 센터 콘솔 박스 등은 기존 G시리즈의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 운전자 중심의 HMI컨트롤러와 7인치 컬러모니터는 다양한 차량 정보를 한눈에 보여준다. 인터페이스 또한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각 기능의 버튼 조작이 쉽다.

주행|성능 5/5 별5개 핸들링, 고속주행 등 주행성능에 대한 평가입니다.

인피니티 EX35는 14년 연속 워즈(WARDS)가 10대 엔진으로 선정한 명품엔진 VQ 시리즈 중 3.5리터 24밸브 VQ35HR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302마력의 뛰어난 성능과 34.8 kg.m토크의 강력한 주행성능은 이미 입증된 셈이다. 하지만, 기존 G시리즈보다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EX35는 평상시에는 구동력을 100% 후륜에 유지하고 도로의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 사이에서 균형을 50:50까지 배분하는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ATTESA E-TS AWD(All-Wheel Drive)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후륜구동의 주행성능과 사륜구동의 안정감을 동시에 제공하며 차량의 접지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가속 및 차량컨트롤을 개선해 4계절 모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전륜 서스펜션은 경량의 고강도 더블 위시본을, 후륜은 독립형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했으며, 프론트 미드쉽 플래폼을 기반으로 차체자세제어 시스템인 VDC(Vehicle Dynamic Control), 갑작스러운 기어 변속을 방지하고 지형에 따라 엔진브레이크의 역할을 하는 어답티브 쉬프트 컨트롤(Adaptive Shift Control)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트랜스미션은 5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는데, 연비와 성능향상을 위해 좀 더 고단 미션을 적용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안전|편의 5/5 별5개 승차감, 옵션사항 등 안전편의에 대한 평가입니다.

뉴 인피니티 EX35 에는 닛산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Around View Monitor)가 탑재되어 있으며, 웰컴 라이팅 시스템(Welcome lighting system), 인텔리전트 포지셔닝 시스템 (Intelligent Positioning System), 이지 엔트리 시스템(Easy Entry System), 전동 접이식 2열 시트 등 다양한 최첨단 장비로 운전자를 배려해주는 세심한 기술들을 자랑한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Around View Monitor)는 닛산이 특허를 가지고 세계 최초 개발한 최첨단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량의 앞뒤, 그리고 좌우 사이드 미러 밑에 울트라 와이드 앵글의 (180°) 카메라가 각각 1개씩 (총 4개) 탑재되어 차량의 앞뒤와 양 옆의 360° 상황을 마치 차량의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으로 실시간 보여준다. AVM은 차량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7인치 칼라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운전대의 조작과 진행 방향을 미리 알려 주는 차세대 리어뷰도 분할 된 화면으로 동시에 볼 수 있어 전후방 센서와 함께 사각 지대에 위치한 장애를 피해 보다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AVM은 시속 10Km 이하에서 전/후진 시 모두 작동하기 때문에, 후진뿐 아니라 전면 주차 시에도 안전한 주차를 가능케 한다.

웰컴 라이팅 시스템(Welcome lighting system)은 인텔리전트 키를 갖고 있는 운전자가 차량 반경 1M 이내로 접근하면 운전석 쪽 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 된 작은 조명이 자동으로 켜져 운전자를 맞으며 어두운 곳에서도 쉽고 안전하게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소유자가 차량에 탐승하기 전부터 차량 실내에 은은한 조명을 밝혀 운전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드라이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지 엔트리 시스템(Easy Entry System)은 인텔리전트 키를 가진 운전자가 앞좌석 도어를 열면 운전자가 보다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운전대와 좌석의 위치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편의를 더욱 배려해주는 기술이다.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문을 닫으면 인텔리전트 키에 미리 인식된 자동 메모리 시스템이 운전석의 위치, 사이드 미러의 위치를 자동으로 재조절해 준다. 인피니티의 G35 세단과 G37쿠페 이후 EX35에도 적용된 인텔리전트 포지셔닝 시스템 (Intelligent Positioning System)은 운전자가 시트의 위치를 바꾸면, 그에 따라 일차적으로 스티어링휠과 사이드 미러의 위치가 자동으로 조절돼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절한다.

인피니티 EX35는 실용적인 트렁크 사용을 위해 전동 접이식 2열 시트를 적용하고 있어 짐이 많거나 무거운 짐을 실을 때 손쉽게 앞좌석과 트렁크에 위치한 버튼 하나로 2열 시트를 접었다 필 수 있어 여성들도 쉽게 트렁크 사용을 할 수 있으며, 골프백 3개가 나란히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총 11개의 스피커를 통해 라이브 음악을 차량 안에서도 구현되는 보스(Bose) 오디오 시스템, 인텔리전트 키, 시동을 키고 끌 수 있는 푸쉬 버튼,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자동으로 높이를 조절하는 컴포트 가이드, 소음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 플렛 와이퍼 등 동급 대비 최상의 편의장치를 제공한다. 또한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앞좌석 보조 사이드 에어백, 앞/뒤좌석 탑승자의 머리 보호를 위한 루프 커튼형 에어백 등 첨단 에어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가격|유지비 3/5 별3개 차량가격과 구입 후 유지운행의 경제성에 대한 평가입니다.

EX35의 소비자 가격은 5천4백7십 만원이다. 가격은 동급 배기량의 수입 SUV에 비해 저렴한 편이며 공인 연비는 8.3km/l로 좋지 않은 편이다. 실제 주행에서도 5-6km/l의 낮은 연비를 보여줬다.

장|단점 4/5 별4개 전반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한 평가입니다.

/ 장점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
300마력대의 강력한 엔진성능
AVM 등 첨단 안전 및 편의장비 적용

/ 단점

고유가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낮은 연비
실내 공간은 준중형차 수준